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야기

짱구 아빠가 그리워했던 20세기 냄새가 풍기는 다이바잇초메 후기

by 슬픈라면 2024. 8. 16.
반응형

똥 박물관, 응코뮤지엄에서 2시간 정도 시간을 보내고 나왔지만, 여전히 비가 주르륵 내리고 있었습니다.
이제 또 뭐하지...
일단 다이바시티의 명물이라고 하는 '실물크기 건담'을 보러 밖으로 나왔습니다.

[목차]

실물크기 건담

건담 팬은 아니지만, 어마어마한 크기의 로봇 모형은 남자의 가슴을 불타오르게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 건담은 유니콘 건담이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크기가 19.7m에 달한다고 하는데, 사진과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몇 번이고 본 적이 있지만, 실제로 보니 그 웅장함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건프라와는 비교할 수 없는 그 무언가...!

특정 시간에 방문하면 프리쇼도 진행한다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보지는 못 했습니다.
어차피 시간이 맞아서 봤다 한 들, 건담 팬이 아니라서 큰 감흥은 없었을 듯.

오다이바에서 들러야 할 곳 중 하나로 자유의 여신상이 소개되던데, 비가 주적주적 내리고 있고, 굳이 자유의 여신상을 보러 갈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멀리서 줌 당겨서 사진만 찍어봤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지역별로 하나씩은 있는 자유의 여신상.
우리나라의 짝퉁 자유의 여신상과 이 곳 오다이바의 자유의 여신상의 차이점은, 이 곳 자유의 여신상은 일본이 프랑스의 허락을 받아서 만든 공인된 복제품이라는 것.

뭐... 진품이든 가품이든... 날씨가 이래서야 원...

덱스 도쿄 비치

다이바시티를 빠져나와서 발걸음을 옮긴 곳은 덱스 도쿄 비치라는 복합쇼핑몰이었습니다.
이 곳 오다이바에는 대형 쇼핑몰이 여럿 모여 있는데, 전부터 궁금했던 장소가 이 곳 덱스 도쿄 비치에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덱스 도쿄 비치에 들어서자마자 유명인들이 보이네요.
마담 투쏘라고 불리는 밀랍 인형 전시장.

레이디가가와 마를린 먼로가 반기는 이 곳이 제가 들르려 했던 목적지일까요?
안타깝게도 그건 아닙니다.

SEGA에서 만든 실내 테마파크 'JOY POLIS', 여기가 목적지였을까요?
여기도 참 궁금한 곳이기는 했지만, 지금 이 시간에 들어간다면 놀이기구를 몇 개 체험하지 못 할 것 같아서 PASS.

다이바 잇초메

덱스 도쿄 비치 4층.
제 목적지는 바로 이 곳이었습니다.
다이바 잇초메 상점가(台場一丁目商店街).
우리말로 하자면 다이바 1길 상점가?

우리나라로 치면 순천 드라마세트장이나 합천  영상테마파크처럼 1970년대 일본의 경제 부흥기 시절을 재현한 모습의 컨셉 상점가인데, 제가 이런 복고 분위기를 좋아해서 전부터 꼭 들러보고 싶었습니다.

굉장히 옛스러워 보이는 자판기.
실제로 음료를 뽑아 먹을 수 있을 줄 알고, 돈을 집어 넣으려 했는데, 안타깝게도 전시품...

오락실이 있네요?
1970년대 일본의 오락실은 어떤 모습이었을지, 한번 구경해봅시다.

분명 처음보는 게임임에도 어떤 방식의 게임일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되게 특이한 모습의 TV가 눈에 띕니다.

와~ 이 게임이 아직도 현역으로 돌아가나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버츄어캅2와 하우스 오브 데드!

철인28호. 이 로봇 기억하면 아재!

과자 가게도 있었느넫, 내부 촬영을 금지하는 안내가 있어서 외부만 찍었습니다.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것 같지는 않았지만, 처음 보는 과자들,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왠지 어떤 맛일지 알 것 같은 과자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저는 다이바 잇초메가 너무 궁금해서 찾아가봤지만, 생각보다는 규모도 작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지는 않아서 일부러 찾아갈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다이바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데, 오가며 한번 구경이나 해볼까?' 이런 가벼운 마음으로 들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일본 맥도날드 기간 한정 메뉴, 명탐정코난 버거 후기

또 일본으로 떠난 이유?2024년 4월 23일.저는 또 다시 여권을 챙겨들고서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이번 목적지 역시 일본.이번에는 도쿄를 다녀 올 생각입니다.분명 지난 3월, 6박 7

sadramyun.com

 

아사쿠사에 가면 꼭 먹어야 한다는 그 음식들 중 몇 개를 먹어봤는데...

일본 맥도날드에서 기간 한정 메뉴인 명탐정코난 버거 세트와 해피밀 장난감 때문에 해피밀 세트까지 먹어서 배가 잔뜩 부른 상태이지만, 지난 번 아사쿠사 방문 시 실패했던 '아사쿠사 먹거리'

sadramyun.com

 

스카이트리가 보이는 아노 호텔 아사쿠사 후기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를 먹고, 나카미세도리 일대에서 길거리 음식을 사먹으며 시간을 보냈더니 어느덧 3시, 체크인 시간이 되었습니다.체크인부터 끝마치고, 다음 일정을 진행해야겠습니다.아

sadramyun.com

 

30대 남자의 나 홀로 도쿄타워

숙소에 짐을 풀고, 짧은 휴식을 취한 뒤 도쿄타워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사실 이 때 날씨가 무척 흐리고 피곤하기도 해서 그냥 숙소에서 쉴까 했는데, 여행가서 숙소에만 쳐박혀 있는 것을 싫

sadramyun.com

 

아사쿠사 아사히 맥주 본사 빌딩 스카이룸 방문 후기

혼자서 도쿄타워까지 다녀왔더니 어둑어둑 땅거미가 지기 시작했습니다.이대로 숙소로 돌아갈까 하다가, 숙소에서 먹고 마실거리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본의 대형마트를 찾았습니다.

sadramyun.com

 

비 내리는 도쿄, 추천 실내 관광지 응코 뮤지엄 후기

하루 지나면 날씨가 좋아질 줄 알았는데, 어제보다 더 날씨가 안 좋아졌습니다.어제는 잘 보였던 스카이트리가 오늘은 일부 비구름에 가려진 모습.주적주적 비까지 내립니다.만족스럽지 못 한

sadramyun.com

 

짱구 아빠가 그리워했던 20세기 냄새가 풍기는 다이바잇초메 후기

비 내리는 도쿄, 추천 실내 관광지 응코 뮤지엄 후기하루 지나면 날씨가 좋아질 줄 알았는데, 어제보다 더 날씨가 안 좋아졌습니다.어제는 잘 보였던 스카이트리가 오늘은 일부 비구름에 가려진

sadramyun.com

 

[농심×진로×반다이] 포차 미니어처 컬렉션 가샤폰

2023년 10월 친구와 함께 도쿄여행. 2024년 3월 6박 7일 나 홀로 오사카여행. 코로나19가 첫 발견되었던 20...

blog.naver.com

 

 

도쿄 카피바라 볼 수 있는 곳, 오다이바 애니터치

다이바잇초메가 생각보다는 볼 거리가 다양하지 않았던 탓에, 짧게 구경을 마치고 밖으로 나왔습니다.여전히 비는 내리고 있고, 이대로 숙소로 돌아가기에는 아직 시간이 너무 이른 느낌.오다

sadramyu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