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이야기/일본 관광지

오사카성 옆 명탐정 코난 성지순례 yTV 요미우리 테레비 방송국 후기

by 슬픈라면 2026. 2. 13.
반응형

일본 오사카 여행 중, 오사카성 인근에 명탐정코난 동상이 세워져 있다는 블로그 글을 보게되어서 다녀와봤습니다.

오사카성은 전에 가본 적이 있었고 멋지기는 하지만 막상 내부가 옛날 그대로가 아니라 현대식으로 이뤄지고 박물관 형식으로 꾸며져서 실망했기에 다시는 안 가려 했는데, 코난을 보고 싶어서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오사카성 홀(大阪城ホール) 건너편에 있는 yTV(요미우리 테레비) 방송국 건물이었습니다. 

오사카성에서 도보로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였습니다. 

요미우리 테레비는 명탐정 코난을 방영하는 일본의 주요 방송국으로, 건물 앞에 코난 관련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yTV(Yomiuri Telecasting Corporation)

  • 주소 : 1 Chome-3-50 Shiromi, Chuo Ward, Osaka, 540-8510 일본
 

Yomiuri Telecasting Corporation · 1 Chome-3-50 Shiromi, Chuo Ward, Osaka, 540-8510 일본

★★★★☆ · TV 방송국

www.google.com

 

 

어린이 탐정단

방송국 건물 앞에 도착하니 반가운 얼굴들이 보였습니다.

코난, 고뭉치, 박세모, 한아름, 홍장미. 소년탐정단 5명의 아이들이 방송국 앞에서 마치 단체 사진을 찍는 것처럼 포즈를 취하고 있었습니다.

동상들은 실제 어린이 키 정도의 크기로 제작되어 있어서 함께 사진을 찍기에 완벽했습니다.

바닥을 보니 QR코드가 있었습니다. 

호기심에 스마트폰으로 스캔해봤더니 특별한 콘텐츠가 나타났습니다. 

 

소년탐정단 아이들이 요미우리 방송국에 오면서 겪게 되는 작은 에피소드를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짧은 애니메이션이었지만 제작 퀄리티가 높았고, 코난 특유의 유머러스한 분위기가 잘 살아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고 일본어 음성과 영어 음성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어를 잘 못하는 저는 영어 음성으로 감상했는데, 대사는 못 알아들어도 애니메이션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었습니다.

반응형

 

 

잠자는 유명한 탐정

요미우리 테레비 방송국은 1층까지 일반인 출입이 허용되어 있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서니 더 많은 명탐정 코난 관련 조형물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잠자는 유명한(모리 코고로)의 실물 크기 조형물이었습니다. 

소파에 앉아 잠든 모습으로 제작되어 있었는데,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나오는 그 장면 그대로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소파 뒤쪽에 코난이 숨어서 음성 변조 마이크를 사용하는 모습이 함께 있었다면 더 완벽했을 텐데, 안타깝게도 코난 조형물은 없었습니다. 

유명한 탐정만 단독으로 전시되어 있어서 조금 허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신기한 조형물

잠자는 유명한 탐정 옆에는 독특한 장식물이 있었습니다. 

철사를 이상하게 엮어 놓은 듯한 조형물이었는데, 처음 봤을 때는 무엇을 표현한 것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보는 방향에 따라서 다른 얼굴이 보였습니다. 

한쪽에서 보면 유미란(란)의 얼굴이 보였다가, 각도를 바꿔서 다른 쪽에서 보면 코난의 얼굴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정교하게 계산된 작품으로 제작자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에 감탄이 나왔습니다.

 

 

괴도키드와 범인 한자와씨

방송국 2층을 올려다보니 또 다른 조형물이 보였습니다. 

하얀 옷을 입은 괴도키드가 난간에서 우리를 내려다보는 모습의 조형물이었습니다. 

코난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인기 캐릭터인 괴도키드답게 멋진 포즈로 서 있었습니다.

가까이에서 보고 싶었지만, 안타깝게도 2층부터는 사무 영역이라 일반인 출입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1층에서 올려다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그래도 멀리서나마 괴도키드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층을 둘러보던 중 뭔가 이상한 시선이 느껴져서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시선의 주인공을 찾아보니 범인 한자와씨가 수상한 눈초리로 우리를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명탐정 코난 애니메이션에서 범인이 나올 때마다 등장하는 그 검은 실루엣의 인물.

구석진 곳에 살짝 숨어서 우리를 훔쳐보는 듯한 포즈였는데, 이런 깨알같은 디테일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오사카 명탐정 코난 팬 방문 필수 성지

요미우리 테레비 방송국의 명탐정 코난 조형물들은 엄청 대단한 볼거리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테마파크나 박물관처럼 화려하거나 규모가 큰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오사카성에서 무척 가까운 위치에 있고,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명탐정 코난 팬이라면 오사카 여행 중에 한 번쯤은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어린이 탐정단과 함께 사진을 찍고, QR코드로 특별한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잠자는 유명한 탐정과 괴도키드를 만나는 경험은 코난 팬에게는 특별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