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이야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으로 받은 무선충전기, 스카이 멀티파워패드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 : 자금이 부족하거나 없는 사람들이 프로젝트를 인터넷에 공개하고 목표금액과 모금기간을 정하여 익명의 다수(crowd)에게 투자를 받는 방식.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면 질 좋은 상품을 시중 판매가격보다 저렴하게 획득(?)할 수도 있어서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질 수록 이를 악용하려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어서 '크라우드 펀딩은 믿고 거른다'라는 말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쇼핑이 아닌 '투자'이기 때문에 위험 리스크도 어느 정도 감안해야 하는 크라우드 펀딩.

크라우드 펀딩 실패 사례를 종종 접해왔어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등록되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눈으로만 바라보다가, 처음으로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해봤습니다.

저는 대한민국에서 제법 규모가 있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https://www.wadiz.kr/)를 통해서 생의 첫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했는데요, 참여한 제품은 SKY 멀티파워패드라는 이름의 무선충전기였습니다.

스카이...
10대나 20대는 잘 모를 수 있겠지만, 스마트폰이 아닌 2G 시절 피쳐폰 브랜드로는 제법 이름이 알려졌던 그 스카이!

정확히는 그 시절, 그 스카이(SKY)는 파산했고, 착한텔레콤이라는 회사가 스카이의 이름을 이용해서 제품을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식 판매가는 49,900원인데 펀딩에 참여하면 그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저는 리미티드 혜택을 받아 37,90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스카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만족스럽게 사용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가성비가 좋을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펀딩에 참여했죠.

스카이 핏 프로 완...스카이 멀티파워패드...

2019/01/30 - [디지털 이야기] - 블루투스 이어폰 스카이 핏 프로, 실제 사용 후기는?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제품은 일반 쇼핑몰에서 물건 구매하는 것과는 다르게 바로 제품이 배송되는 것이 아니라, 펀딩 목표 금액을 100% 이상 달성할 경우, 일정 기간을 두고 제품 생산, 검수 등의 과정을 거치고 난 뒤에 배송이 이뤄집니다.

저는 펀딩을 마치고 약 한 달 정도 뒤에 이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한국에서 진행했고, 중국에서 제조되었습니다.

구성품은 무선충전패드와 전용 충전기, 사용설명서.

흰색과 검정색 중에서 선택이 가능했는데, 저는 흰색을 선택했습니다.
이제와서 하는 이야기지만, 그냥 검정색을 선택할 것을 그랬나 싶기도 합니다. 흰색은 관리 잘 못 하면 때가 타는데...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표면에 텍스쳐 패턴 디자인을 해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전은 USB C Type으로 충전을 합니다.

스카이 멀티파워패드에 기본 동봉된 충전기는 정격 입력 100-240V ~ 50/60Hz 0.8A MAX, 정격 출력 9.0V/3A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1.2m로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상태고, 케이블의 두께는 제법 굵은 편입니다.

Qi 규격을 지원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갤럭시S6 이후 시리즈, 아이폰은 아이폰8 시리즈와 X, Xr, Xs 시리즈의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10 플러스를 스카이 멀티파워패드에 올려봤습니다.

스카이 멀티파워패드는 정격 입력 27W, 정격 출력 총 20W(10W+10W)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때문에,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10 플러스와 LG V50을 동시에 올려봤습니다.
이 경우 각 각 10W로 충전이 가능한데...

갤럭시S10 플러스의 경우 고속 무선 충전 중으로 표시되고, LG V50에서는 무선 충전 중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은 15W 이상에서 고속 무선 충전이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스카이 멀티파워패드는 10W까지만 출력이 되기에 '고속 무선 충전 중' 표시가 나오지 않는 것이죠. 

갤럭시S10 플러스와 갤럭시노트9를 동시에 충전해봤습니다.

2개의 스마트폰 모두 고속 무선 충전 중 표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무선 충전기들도 많은데 굳이 돈을 써가며 스카이 멀티파워패드를 구입한 이유 중 하나!

대다수의 무선 충전기들은 충전 패드에 코일이 1개 내지는 2개 정도만 갖춰져 있어서 스마트폰을 해당 코일이 놓여진 자리에 정확히 놓지 않으면 충전이 이뤄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카이 멀티파워패드에는 무려 5개의 코일이 숨겨져 있어서 패드 위에 대충 스마트폰을 놓아도 충전 가능!

어떤 자리에 어떻게 놓아도 충전기 가능하며, 동시에 2개의 기기까지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고, 사용해보니 이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가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여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스마트폰 동시 충전을 꿈꾸며 샀지만, 안타깝게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코일 크기가 맞지 않아서 충전이 안 되는게 조금 안타깝습니다. 갤럭시버즈 무선충전은 아무 이상없이 잘 되니 그걸로 만족을 해야겠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실패 사례를 종종 봐왔어서 불안했는데, 저의 첫 크라우드 펀딩은 성공적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