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야기/볼거리

갤럭시S10 시리즈 그리고 노동식, 이지영 작가님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영등포 타임스퀘어

2018년 갤럭시노트9의 팬큐레이터 활동에 이어서, 아주 운 좋게도 2019년 갤럭시S10의 팬큐레이터 활동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9 때에는 인천 구월동과 스퀘어원에서 활동을 했고, 이번 갤럭시S10 팬큐레이터 활동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이 곳이 바로 슬픈라면이 갤럭시S10 팬큐레이터 활동을 하게 된 영등포 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입니다.

타임스퀘어 1층 중앙 광장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로, 4월 14일까지 평일 12시~20시, 주말 11시~21시까지 이 곳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10주년 기념작품이자 신제품인 갤럭시S10을 직접 만져보고, 각 종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무엇을 볼 수 있고, 어떤 체험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부터 영등포 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를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체험 키트를 통해서 갤럭시S10에 적용된 새로운 기능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체험 키트에서는 트리플 카메라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10과 갤럭시S10 플러스에는 후면에 3개의 카메라 렌즈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 체험 키트에서는 3개의 렌즈로 어떤 화면을 볼 수 있는지 화각을 비교할 수가 있습니다.

망원!
갤럭시S10과 갤럭시S10플러스에는 1,2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망원 카메라의 조리개 값은 F 2.4입니다.

광각!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에 장착된 광각 카메라는 F 1.5, F 2.4 가변 조리개를 채택했고, 1,20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판단해서 바뀌는 조리개 값!
듀얼 가변 조리개는 사랑입니다!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에 장착된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사람의 시야각은 약 120도라고 하는데, 갤럭시S10 시리즈에 장착된 초광각 카메라는 123도의 화각을 보여줍니다.
여행지에서 '내 눈 앞에 펼쳐진 풍경과 스마트폰 사진을 찍었을 때 보이는 풍경이 달라서 아쉬움을 느끼셨다면' 갤럭시S10 시리즈의 초광각 카메라를 체험해보세요.

갤럭시S10 시리즈는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에도 힘을 주었습니다.
이 체험 키트에서는 갤럭시S10 전 제품군에 적용된 슈퍼 스테디 액션캠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짐벌없이도 흔들림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완벽한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갤럭시S10 시리즈!!

이건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에 적용된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을 체험할 수 있는 키트입니다.
갤럭시S10과 갤럭시S10 플러스는 별도의 지문 인식 버튼이 없고, 초음파 지문 인식 센서가 디스플레이 안 쪽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손가락을 가져다 대면 짐금 해제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초음파 방식은 기존의 지문 인식보다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갤럭시S10 시리즈에는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를 채택해서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웠습니다.
전면부 디스플레이의 면적률은 카메라 홀을 제외, 약 93%!
또한 다이나믹 아몰레드, HDR10+ 기술이 적용되어 눈으로 보는 그 색감, 그 대로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 체험 키트에서는 마블 영상을 만나 볼 수 있는데, 은근 빠져드니까 꼭 보시길!!

갤럭시S10 시리즈와 함께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갤럭시 버즈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블랙/화이트/옐로우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이전 제품이라 할 수 있는 기어 아이콘 X 2018보다 가벼워졌습니다.
기어 아이콘 X 2018의 이어버드의 무게는 8g이었지만 갤럭시 버즈는 6g으로 가벼워졌고, 케이스의 무게도 40g으로 기어 아이콘 X 2018의 54.5g보다 약 14.5g이나 가벼워졌습니다.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도 기어 아이콘 X 2018과는 다른 점이죠.

대신 기어 아이콘 X 2018 이어버드에는 있었던 내장 메모리가 갤럭시 버즈에서는 사라진 점과 배터리 용량이 줄어 든 점은 아주 조금은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어 아이콘 X 2018보다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되었고, AKG 튜닝이 적용되고, 휴대성과 편의성(무선 충전)이 강화되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얼마전, 카카오 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언 캐릭터가 그려진 갤럭시 버즈 케이스가 공개되면서 갤럭시 버즈의 인기는 수직 상승하는 중!!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갤럭시 버즈의 청음도 가능하니까 관심있으시다면 가까운 갤럭시 스튜디오를 찾아주세요.

보다 작고 가벼워진 갤럭시 워치 액티브도 많은 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GPS 내장, 5ATM 방수 지원, 40여개의 운동 종목 트래킹이 가능하며, 수면 측정, 심박수 및 스트레스 지수 측정 등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역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시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마블과 협업한 갤럭시S10 시리즈의 케이스 및 삼성전자 정품 케이스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케이스 장착만 했을 뿐인데 스마트폰 테마가 바뀌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이번에는 갤럭시S10 스마트폰을 만나보겠습니다.

갤럭시S10은 4종의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가장 처음으로 만나 볼 모델은 갤럭시S10e입니다.

프리즘 블랙/프리즘 화이트/카나리아 옐로우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전면에 1개의 카메라, 후면에 2개의 카메라(광각/초광각)가 장착되었습니다.

ROM 128GB, RAM 6GB의 사양을 갖췄습니다.

측면에 전원 버튼 겸 지문 인식 버튼이 존재합니다.

갤럭시S10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토록 기다리고 또 기다렸던 플랫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갤럭시S10입니다.

전면에 1개의 카메라, 후면에 3개의 카메라(망원/광각/초광각)를 장착했습니다.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이 가능하며, ROM 128GB, RAM 8GB의 사양을 갖췄습니다.

프리즘 블랙/프리즘 화이트/프리즘 그린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S10플러스입니다.

전면에 2개의 카메라(1,000만 화소 셀피 카메라/800만 화소 심도 카메라), 후면에 3개의 카메라(망원/광각/초광각)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심도 카메라 장착으로 보다 섬세한 라이브 포커스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10플러스는 ROM 128GB, RAM 8GB / ROM 512GB, RAM 8GB / ROM 1TB, RAM 12GB(한정 수량 판매)로 출시되었습니다.

색상은 128GB 모델은 프리즘 블랙/프리즘 화이트, 512GB 모델은 세라믹 블랙/세라믹 화이트로 출시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갤럭시S10 5G 모델입니다.

핸즈온 체험 매대에 공개된 정보로는 ROM 256GB, 배터리 용량은 4,500mAh라고 나와 있고, 울트라 패스트 차징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아직 상세 스펙이나 가격, 색상 등의 정보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갤럭시S10 5G 모델은 전면에 2개의 카메라(셀피 카메라, 3D depth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후면에는 무려 4개의 카메라(망원/광각/초광각/3D depth)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3D depth 카메를 이용해서 길이나 너비 등을 측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 것보다 제 관심을 끌었던 것은 갤럭시S10 5G 모델에서만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전/후면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던데, 이걸 잘 활용하면 유튜버들에게 참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영상을 촬영할 때, 다른 사람들의 얼굴이 비춰지면 상대방도 불편(또는 불쾌)해하고, 영상 편집할 때 상대방 얼굴 모자이크 처리하는 것도 상당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인데, 영상을 찍을 때 내 얼굴에 포커스를 맞추고, 주변은 자동으로 흐리게 처리된다면 상당히 편리하지 않을까요?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매일 13시/15시/17시에 갤럭시 라이브라는 이름의 갤럭시 사용 팁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잘 찍는 방법, 동영상을 잘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가끔씩 유튜버나 유명 BJ, DJ나 랩퍼 등 셀럽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갤럭시 스튜디오를 찾는 유명인에 대한 정보는 삼성닷컴 어플이나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갤럭시S10의 갤럭시 스튜디오는 유명 작가들과 함께 스튜디오를 꾸며서 사진 찍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 스튜디오마다 참여한 작가와 작품이 다른데, 영등포 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노동식 작가님과 이지영 작가님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지영 작가님의 Wandering Star라는 이름의 작품입니다.

노동식 작가님의 Air Show 1이라는 이름의 작품입니다.

여기서는 갤럭시S10 플러스를 이용하여 직접 사진을 촬영해보고, 결과물을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위 사진 속 장소에 들러서 꼭 사진을 찍어 보세요.

Welcome to "The Infinity O Space"라는 이름의 이 공간 안에 들어서면...

갤럭시S10에 적용된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영상을 보면서 이렇게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기 정말 사진 잘 찍히는 곳인데, 모르고 지나치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갤럭시 스튜디오는 갤럭시 신제품들을 자유롭게 만져보고,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과 그립감이나 사진 촬영 결과물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입니다.

주변에 갤럭시 스튜디오가 있다면, 부담없이 들러서 갤럭시 신제품을 체험해보세요.

 

※ 이 글에 등록된 사진들은 갤럭시S10 플러스로 촬영되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442 | 타임스퀘어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