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한번씩은 대란을 몰고 오는 맥도날드가 2017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에 또 한번 맥도날드 대란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 맥도날드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맥도날드 X 카카오 프렌즈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는 카카오 프렌즈 5인방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맥도날드 홈페이지에서는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출시'라는 배너와 함께 카카오 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정보를 공개했는데, 이번 이벤트...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벌써부터 인터넷에 보도자료가 배포되면서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고, 페이스북 유명 페이지에서도 대란 예상 소식을 전하고 있죠.
과연 어떤 인형을 준비하길래 그러는 걸까요?
맥도날드가 야심차게 키덜트의 지갑 공략을 위해 준비한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인형은 우선 12월 1일(금요일) 오후 3시에 첫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전국의 맥도날드 매장별로 선착순 50명에게 엘프 프로도/스노우맨 튜브/산타 라이언/크리스마스 어피치/레인디어 무지라는 이름의 카카오프렌즈 대표적인 다섯 캐릭터의 인형과 함께 빅맥세트를 40,000원에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예전에 맥도날드에서 '미니언즈' 한정판매를 할 때 보다 인원이 더 적기 때문에 이벤트 시작 시간보다 훨씬 일찍 매장을 지키고 있어야만 구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토요일이면 하루 종일 줄 서 있을 수 있겠는데 금요일이라는 점에서 저 역시 이 제품 구매를 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회사가 입주해있는 건물 1층에 맥도날드가 있기는 한데... 상사들 눈길을 피해서 이 제품을 구매하고 올 수 있을지...
12월 1일 행사에서 어떻게든 물품 구매를 하면 좋은 이유가...
12월 2일부터는 이 인형들을 낱개 판매를 하게 되는데 인형만 구매했을 경우 가격은 개당 11,000원이고, 햄버거 세트를 구매하면서 인형을 구매할 때에는 개당 6,900원에 판매되기 때문에 이 인형들을 인형만 구매했을 때에는 55,000원, 가장 저렴한 햄버거세트인 치즈버거 세트와 구매를 한다해도 5개를 모두 구매하려면 50,000원이 넘는 비용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12월 1일에 5종의 인형+빅맥 세트를 구매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입니다.
다른 인형은 모르겠지만...
산타 라이언과 스노우맨 튜브는 무조건 소유하고 싶은데....
12월 1일날 일단 시도는 해보겠지만 혹시나 구매에 실패하게 된다면 라이언과 튜브만 구매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제이지와 네오의 불참이 아쉽네요...
콘은 워낙 크기가 작으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제이지와 네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