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실에서 컵라면 리뷰를 준비할 때, 전기포트가 없어서 물을 냄비에 끓여서 사용했었다.
전기포트를 하나 살까 하다가도 혼자서 지내고, 평소에 차나 커피를 안 마시니까 별 쓸일이 없을 것 같아서 안 샀었는데, 컵라면 끓일 때마다 가스냄새 맡는게 싫어서 이마트에서 전기포트 하나 사왔다.
비싸고 좋은 것은 필요없겠다 싶어서 사온 노브랜드 전기포트!
구입 당시 가격은 9,900원.
1~2인분의 커피, 컵라면 등 적은 양의 물을 빠르게 끓이고 싶을 때 적합하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특징으로는 물이 끓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자동 전원 차단, 산화와 부식을 방지하기 위한 스테인레스 스틸 바닥 열판 사용, 선정리가 용이해 간편하게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
모델명은 KG-H403, 소비전력은 1,000W, 정격전압은 AC220V/60Hz. 중국 Yuyao Heng Fang Appliance에서 제조, 이마트가 수입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폴리프로필렌, 폴리아미드, 실리콘 고무,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졌다.
박스를 개봉해보겠다.
저렴한 제품이지만, 언제나 새 제품을 개봉하는 일은 즐겁다.
전기포트 본체와 받침대, 제품 설명서가 들어 있다.
전기 포트 정도야 사용방법 안 읽어도 잘 쓸 수 있지만, 그래도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제품 설명서를 펼쳐봤다.
주 1회 이상 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청소 방법은 콘센트에서 전원 플러그를 분리한 뒤, 제품에 물기가 없도록 마른 헝겊으로 깨끗이 닦아주면 끝!
본체는 마른 헝겊으로 닦아야 하고, 석회질 제거를 위해서 일년에 한 두번 정도는 식초와 물을 1:2의 비율로 MAX까지 채우고, 자동으로 전원이 꺼질 때까지 끓이고, 끓인 물을 채운 채로 하루정도 두었다가 버리고, 새 물을 채워 끓인 다음 버리는 방식으로 세척하면 된다고 한다.
설명서에는 제품보증서가 함께 붙어 있었는데, 이걸 작성하고 보관해둬야 A/S를 받을 수 있을 거다.
근데... 대게는 이런거 없어도 A/S 해주는 것 같던데...
혹시 몰라서 가지고는 있는데, 이걸 쓸 일은 없길 바란다.
이제 본격적으로 이마트 노브랜드 전기포트를 구경해볼까?
물은 최대 0.8L까지만 채울 수 있다.
컵라면 2인분을 끓이기에는 살짝 아쉬운 용량이다.
대부분의 전기 포트가 그러하듯 받침대(제품 설명서에는 밑판이라 설명되었다)에 전기 플러그가 있고, 본체 손잡이 부분에 전원 스위치가 있다.
급속 가열! 터보 모드!!
그런 것은 없고, 전원을 켜고 끄는 굉장히 단순한 구조로 이뤄졌다. 전원을 켜면 빨간색 불빛이 들어오고, 물이 끓으면 알아서 전원이 꺼진다.
뚜껑은 부드럽게 잘 열고 닫혔고, 어디하나 유격 현상 보이지 않고 마감처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다.
받침대에 플러그가 감겨져 있는데, 플러그의 최대 길이는3~40cm 정도 되는 것 같았다.
심한 열을 발생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제품이 약간이라도 하자가 있으면 화재로 번질 수 있기에 살짝 불안한 느낌도 있긴 한데, 여지껏 노브랜드 제품을 잘 써왔고, 안전인증번호도 있으니까 믿고 쓰려고 한다.
별 이상 없이 잘 작동되었다.
별 탈 없이, 잔 고장 없이, 안전하게 물을 끓여다오.
컵라면에 넣을 물만 잘 끓여준다면 버리지 않고 오래 써줄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