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이야기

롯데리아에서 한정 판매 중인 스피커&보조배터리 후기
































2016/03/02 - [키덜트이야기] - 2016년 3월 롯데리아 리아토이 장난감 명탐정 코난 피규어 4종 세트 후기



롯데리아에서 명탐정 코난 피규어와 함께 3월부터 한정수량 판매하고 있는 또다른 제품! 스피커형 보조배터리!!

세트 메뉴 구매시 11,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단품은 20,000원에 판매 중인 제품인데, 호기심과 포스팅 욕심 때문에 하나 구매했다.


유러피언 치즈버거 세트 사먹고 11,000원에 사온 롯데리아 스피커&보조배터리!


스피커 기능도 있고, 휴대폰 거치대가 되기도 하며, 보조배터리로도 쓸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다.


색상은 빨간색, 하얀색, 검정색이 있는데, 주문할 때 색상을 이야기하면 어지간하면 그 색상에 맞춰서 제품을 준다.


패키지 한 쪽에 스피커 사용 방법, 충전 방법, 제품 사양 및 구성,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다. 

30*136*30mm 크기에 input 800mA, output 1,000mA이며, 스마트폰과 MP3, MP4, PSP, NDS와 호환된다고 한다.


패키지는 슬라이드 형식으로 개봉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본체, 보조배터리 충전케이블, 스마트기기 충전케이블, AUX케이블, 설명서가 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싶을 땐 하얀색 스마트기기 충전케이블을, 본체를 충전하고 싶을 땐 검정색 충전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스피커 보조배터리의 용량은 2,000mAh다.

2016년 1월에 제조되었고, 국내 판매원은 세상담기라는 회사다.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 후 6개월이라고 하는데, 아마도 2016년 9월까지만 불량 제품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다.


제품은 이렇게 생겼다. 영화 '맨인블랙'에서 주인공들이 민간인들의 기억을 지울 때 사용하는 막대처럼 생겼다.

위 사진 속 세개의 까만 점(?)은 제품의 동작상태, 배터리 상태 등을 표시하는 LED 표시등이다.


한 쪽에만 LED 표시등이 있고 다른 방향으로는 아무 것도 없다.


LED표시등과 가까운 쪽을 위쪽이라 했을 때, 그 아래쪽으로는 스피커가 있다.


스피커 반대쪽은 이렇게 쑤욱 뽑아서 열 수가 있는데, 이렇게 뚜껑(?)을 열면 숨겨져 있던 USB단자와 오디오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S6와 롯데리아 스피커&보조배터리를 연결시켜 보았다.

스피커 성능 테스트를 위해서 동봉되어 있던 AUX케이블로 연결해봤는데, 생각보다 스피커 음질이나 출력 상태가 좋았다.

음량 조절은 갤럭시S6의 버튼으로 조절이 가능했다.


충전도 해봤는데, 잘 되는 것 같다. 하지만 ouput이 1,000mA 밖에 안되서 고속 충전은 기대하기 어렵고, 배터리 용량이 2,000mAh에 불과해서 손실전압을 생각하면 1,000mAh가 조금 넘는 수준이라서 보조배터리로서의 활용도는 낮다고 할 수 있다.


이제 곧 봄나들이를 떠나게 될텐데, 그 때 스마트폰에 담겨진 음악을 조금 더 크게 듣고 싶을 때 쓰는 용도 정도로 생각하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