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9/044

올 해도 계속되는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2019 개막식 후기 낭만포차와 함께 여수 밤바다를 더욱 아름답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여수의 명물(?)... '버스킹 공연'. 봄부터 가을까지 진행되는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행사가 2019년 4월 19일(금) 개막식을 진행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특화지역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2015년부터 5년간 43억원을 지원받아 진행되었는데, 올 해가 예산 지원을 받는 마지막 해라고 합니다. 예산 지원의 마지막 해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올 해에는 개막식에 인기 가수를 초청하여 무대를 꾸민다고 해서 퇴근하자 마자 곧바로 개막식 행사가 열리는 이순신 광장으로 달려갔습니다. 객석을 꽉 채운 사람들. 예전에는 여수에서도 진남제나 대학 축제를 할 때 아이돌도 부르고 유명 연예인들을 많이.. 2019. 4. 21.
배틀트립에 나온 그 곳, 여수카트체험장 TV를 보니 KBS 인기 예능프로그램 '배틀트립'의 3주년 기념 방송이 나오네요. 이번 배틀트립 3주년 기념 방송에서는 배틀트립의 MC들이 경상도/전라도/충청도를 방문하여 자신과 친한 셀럽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 중 전라도는 마마무의 추천으로 여수가 선정되었고, MC 성시경님이 김조한님과 함께 여수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19년 4월 13일(토)에 방송된 배틀트립 137회 방송에서는 성시경님과 김조한님이 여수 공항에 내려서 택시를 타고 여수에서도 국밥 맛집으로 이름난 '나진국밥'에서 식사를 하고,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으로 이동해서 마래산 일대에서 패러 글라이딩을 즐기고, 허영만 화백의 단골집으로 알려진 구백식당에서 서대회와 여수막걸리를 한 사발~ 캬~~ 여수.. 2019. 4. 20.
담양 추억의 골목 그리고 국수거리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담양에 추억의 골목이라는 이름의 전시관(?)이 생겼다는 내용의 사진을 보게 되서, 꿈뜨락몰에서 옛날 교복 대여점을 운영하고 있는 형님과 구경하고 왔습니다. 오랜만에 고속버스가 아닌 자가용을 이용해서 들르게 된 휴게소.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휴게소에 들르면 절대 사먹을 수 없는 휴게소 우동과 국밥으로 아침 겸 점심 식사를 해결! 휴게소에 짤막하게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어서 식사 후 잠깐 산책을 즐기고... 다시 담양으로 이동. 여수에서 담양 추억의 골목까지는 약 1시간 30여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제가 운전하지 않았어서 잘 모르겠네요. 담양 추억의 골목은 죽녹원과 멀지 않은 거리에 있었습니다. 저희는 시간이 없어서 죽녹원은 들르지 않았지만, 담양 여행 계획이 .. 2019. 4. 10.
뒤늦게 올려보는 순천의 봄, 벚꽃 그리고 청춘창고 서울은 아직 벚꽃이 한 창이겠지만, 여수는 이제 벚꽃이 거의 다 졌습니다. 아마, 여수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순천도 벚꽃잎이 다 흩날리고 흔적을 찾아보기 어렵겠죠? 이번 글에서는 이대로 떠나보내기에는 아쉬운 순천의 벚꽃 사진과 함께 2019년 4월 2일에 있었던 저의 소소한 일상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2019년 4월 2일. 이 날은 전라남도 SNS 서포터즈 발대식 행사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발대식 참석을 위해서 아침 일찍부터 미용실을 찾아서 오랜만에 머리카락도 자르고, 머리에 기름도 바르고 기차 탑승! 여수에서 발대식이 열리는 전남도청에 가기 위해서는 기차를 타고 순천으로 이동, 순천종합버스터미널에서 남악정류소로 가는 버스에 타야 했는데... 같은 전라남도인데도 교통편이 자주 있지 않네요. 순천종합버스.. 2019. 4. 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