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온라인게임의 귀환, 다크에덴M 사전예약 진행 중

리니지M의 흥행 성공 이후 1세대 PC 온라인게임들의 모바일게임화 소식이 계속해서 들리고 있습니다.

넥슨은 바람의 나라 구버전 그래픽을 구현한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연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고 테일즈위버 역시 모바일게임을 준비 중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스노우파이프라는 회사에서는 황미나 만화가의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되었던 PC MMORPG 레드문을 모바일게임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했죠.

[관련 기사] 넥슨, 1세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모바일로 만든다

[관련 기사] 넥슨 '바람의 나라' 첫 모바일게임 '지스타'서 최초 공개

[관련 기사] 만화·온라인게임 ‘레드문’, 모바일 MMORPG로 탄생

그리고 여기...

또 하나의 1세대 PC 온라인게임이 모바일게임 버전을 준비,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프톤 엔터테인먼트가 개발/서비스하여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다크에덴의 모바일 버전 '다크에덴M'이 바로 그 것이죠.

얼마 전 종료된 CBT에서 서버 접속 대기 현상이 발생할 정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원작 다크에덴 온라인처럼 뱀파이어와 슬레이어라는 2개의 종족이 등장하고, 원작처럼 끝없이 펼쳐지는 두 종족 간의 대립이 주된 컨텐츠라고 합니다.

뱀파이어 종족 선택 시 블러드 워커 또는 다크아이 중 하나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고, 슬레이어 종족에서는 어썰트 또는 체이서 종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후 직업군이 늘어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선택 가능한 직업군은 위와 같고 성별 선택이 불가능했습니다.

원작 다크에덴의 경우 아우스터즈라는 종족도 등장하지만, 모바일게임인 다크에덴M에서는 뱀파이어와 슬레이어 종족만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크에덴M의 그래픽은 보시는 것처럼 도트가 튀는 2D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려한 3D 그래픽의 모바일게임이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씩 출시되는 지금... 이러한 그래픽이 과연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궁금하지만, 리니지M도 흥행에 성공한 만큼 다크에덴M도 앞 날이 어떨지는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겠죠.

현 시대에 뒤쳐지는 그래픽이긴 하지만, 원작 온라인게임의 그래픽을 최대한 비슷하게 구현한 것 같습니다.

뱀파이어 종족과 슬레이어 종족은 서로 활동 구역이 다르지만, 가끔 필드에서 마주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 때, 서로 다른 종족은 이름이 빨간 색으로 표시되고 일반 몬스터처럼 공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타 종족은 적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필드에 자동 전투를 실행시켜 놓고 방심하다가는 사망한 캐릭터를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동 전투, 퀘스트 장소까지의 자동 이동 기능이 있지만 안전하고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는 직접 캐릭터 조작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픽은 조금 쳐지지만, 낮/밤의 변화가 있고, 필드에서 상대 종족 유저에게 죽임을 당했을 경우 수배 등록을 하고, 같은 종족 유저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서 무한 필드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자동 전투만 반복되는 모바일게임에 질린 유저들과 원작 온라인게임을 좋아했던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다크에덴M은 현재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데,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90만명을 넘은 것만 보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다크에덴M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펫 소환 상자 1개(일반~희귀) + 펫 소환서 10개 + 5만 골드를 100% 지급하고, 사전예약 참여자 수에 따라서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사전 예약 참여자 수가 30만을 돌파하면 악세서리 강화석 1개, 50만 돌파시 방어구 강화석 2개, 80만 돌파시 무기 강화석 1개, 100만 돌파시 2급 희귀 방어구 도안 1개를 추가 지급한다고 하는데, 현재 분위기를 보면 100만 돌파도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크에덴 O.S.T 공유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SNS에 다크에덴 O.S.T를 공유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장패드를, 100명에게는 보조배터리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다크에덴이라는 게임에 추억이 있는 분이라면 지금 바로 다크에덴 사전예약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사전예약 참여 및 O.S.T 공유 이벤트에 참여해서 게임 아이템 및 경품 추첨의 행운을 기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