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료 카메라 어플 Cortex Camera! 이걸 사용하면 아이폰7 플러스도 저조도 사진 촬영이 만족스러워질까?

한 때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고 평가받았던 아이폰.

하지만  예전부터 주간 화질은 준수하나, 저조도 상황에서의 화질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아왔는데요, 아이폰으로 저조도 촬영을 멋지게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어플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한 유저라면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봤을 'Cortex Camera'!​

​현재까지도 애플 앱스토어 유료 카메라 어플 순위 66위에 있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어플이죠.

오래전에 구입을 했던 어플이라서 현재 판매 가격은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비싸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스마트폰 관련 커뮤니티에서 약간이라도 할인을 하면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어플로 불리기도 했던 Cortex Camera.

Cortex Camera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구성.

​노출을 조절할 수 있고, 프레임(Frames)이라는 것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출값은 +1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어플은 여러장의 사진을 촬영, 이를 한 장의 사진으로 합치면서 저조도 상황에서 발생되는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어플입니다.

프레임이란 몇 장의 사진을 찍어서 합칠 것인지를 물어보는 것인데, 최소 10Frames서 최대 99Frames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Frame 숫자가 커지면 커질 수록 촬영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Cortex Camera의 설정 화면은 위 스크린샷을 참고해주세요.


지금부터는 아이폰7플러스 기본 카메라 어플로 촬영한 사진과 Cortex Camera로 촬영한 사진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여기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A와 B 두 장의 사진이 있습니다.

밝은 조명 아래에서 촬영해서 그런지 두 사진 모두 결과물이 비슷해 보이는데요, 이 중 A 사진이 아이폰7플러스의 기본 카메라 어플로 촬영한 사진이고, B가 Cortex Camera 어플을 이용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최대한 비슷한 조건에서 촬영하려 했는데, B 사진을 촬영할 때 갑자기 지나다니는 사람이 많아졌네요.

A와 B 중 Cortex Camera 어플로 촬영한 사진은 A입니다.

B에 비해서 노이즈가 적고, 색감도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더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어떤 사진이 Cortex Camera 어플로 촬영한 것일까요?

정답은 A 사진입니다.

B 사진에 비해서 노이즈가 현저히 적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Frame에 따른 결과물의 차이를 눈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순서대로 10frames / 50frames / 99frames 로 설정하여 촬영한 사진입니다.

frame 숫자가 높을 수록 노이즈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등록한 사진의 일부를 잘라내서 나란히 놓고 보니 그 차이가 더욱 눈에 띕니다.

저조도에서 무척 약한 모습을 보였던 아이폰7플러스가 Cortex Camera 어플과 만나니까 고퀄리티의 저조도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진 촬영을 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고퀄리티의 사진 촬영을 위해서는 삼각대가 필수라는 단점은 있지만, 야경 촬영을 하는데 있어서 Cortex Camera 어플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어플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Input 설정 중 RAW와 Video를 살펴보겠습니다.

위 동영상을 보면 Input Option을 RAW로 설정 후 촬영시 엄청난 셔터음이 들리는데, Video에서는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Video로 설정하면 무음 촬영이 가능한 것이죠.

Input Option의 차이는 단순히 셔터음이 들리고, 안 들리고의 차이만 있는 것일까요?

제가 정확히 비교한 것인지는 자신이 없지만... 최대한 공정하고 비슷한 환경에서 촬영을 하려고 노력한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AF 포인트를 같은 곳으로 지정하고 촬영을 했는데, RAW로 설정 후 촬영한 사진들은 Video로 설정 후 촬영한 사진들에 비해서 색감이 조금 어둡고, 노이즈도 조금은 덜한 느낌입니다.

몇 번 촬영을 더 해봤는데, RAW로 촬영한 사진들이 눈으로 본 색감과 비슷한 색감을 표현하고, 노이즈도 적은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엄청난 소음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변에 지나다니는 사람이 적으면 RAW 촬영, 사람이 많으면 Video 촬영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Cortex Camera로 촬영한 사진들

[여의도 한강공원]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에버랜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