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말고도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된 기대되는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실시!

대부분의 국산 온라인게임이 부실한 컨텐츠와 악랄한 운영으로 욕을 먹는 와중에, 다수의 네티즌들로부터 국산게임 중 가장 할만한 온라인게임, 갓게임 소리를 들으며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온라인.

그런 검은사막 온라인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게임이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몇 달전에 뜬금없이 발표되더니, 얼마전에는 사전예약 시작 단 7일만에 100만 예약자를 돌파했다는 기사까지 떴습니다.

대체 검은사막 모바일은 어떤 게임이길래 출시 전부터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일까요?

CBT가 진행되었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확인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개발사에서 공식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배포한 자료들 뿐이라서 그 자료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검은사막 모바일이라는 게임을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검은사막 모바일은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 믿고 거른다라고 말하는 3N사가 개발/퍼블리싱을 하지 않고 검은사막 온라인의 개발사인 펄어비스가 직접 개발, 서비스를 담당하며, 원작과 마찬가지로 MMORPG로 개발되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게이머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PC온라인게임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게임들 중 다수가 중국 게임사에서 개발을 하여, 중국 내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진행을 하고, 추후 중국 시장의 반응을 보고 흥행에 성공했을 경우 국내 출시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검은사막 모바일은 중국 개발사가 아닌 원작 개발사가 직접 개발을 하고, 아직까지 전세계 그 어디에서도 출시되지 않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원작인 검은사막의 경우, 출시 초기에 엄청난 그래픽으로 화재를 모았고, 지금도 계속해서 그래픽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어서 '보는 재미'도 뛰어난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공개된 영상을 보면 검은사막 모바일 역시 UI를 가리고 보면 이게 검은사막 PC온라인의 영상인지 검은사막 모바일의 영상인지 쉬이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물론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아닌 대화면 모니터에서 보면 차이가 느껴지긴 하겠지만) 고퀄리티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픽 퀄리티가 무척 뛰어나서 화려한 그래픽을 보여줄 수 있지만 발열이 우려되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되었는데, 개발사에서는 언리얼 엔진이나 유니티 엔진이 아닌 자체 제작 엔진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출시 후의 게임 그래픽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공개된 영상처럼만 출시된다고 하면 2017~2018년 모바일게임 그래픽 관련 부분 상은 검은사막 모바일이 수상할 것 같네요.

개발사에서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적용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에 대해서도 아주 짧게나마 영상을 보여주었는데, 얼굴형/헤어스타일/눈썹/눈동자/입술 등 세심한 부분까지 설정을 할 수 있도록해서 단 하나 뿐인 나만의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눈에 띕니다.

이렇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게임에는 개성있는 캐릭터 만드는 사람들도 있지만 유명 연예인이나 다른 게임 캐릭터, 영화 주인공과 비슷한 모습의 캐릭터를 만드는 능력자들이 나타나기 마련이죠.

벌써부터 검은사막에는 어떤 캐릭터가 나타날지 기대가 됩니다.

캐릭터의 외형에도 신경을 많이 썼지만, 게임의 배경에도 무척 신경을 많이 썼구나... 하는게 느껴지는데...

위의 배경 스크린샷을 잘 보면 해질녘 표현이 사실적이죠?

공개된 동영상 중에서는 시간의 흐름과 그에 따른 그림자의 변화를 보여주는 영상도 있었습니다.

시간의 변화 구현은 아주 오래전에 출시된 PC온라인게임인 리X지에서부터 구현되었던 기술이지만, 막상 그 이후 PC온라인게임들에서도 구현을 한 게임들이 많지 않은데, 모바일게임에서 시간의 흐름을 구현했다는 것이 조금 놀라웠습니다.

시간의 변화가 게임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는 게임이 출시되어 봐야 알겠지만, 실시간으로 변하는 시간과 NPC의 상관관계 등이 적용되어 있다고 한다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공개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캡쳐한 것이라서 화질이 다소 떨어지는데, 실제로 개발사에서 공개한 영상을 보면 여러 명의 적을 쓸어 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그로 인한 끊김이 없이 매우 부드럽게 게임 진행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타격감도 상당하고, 스킬 이펙트가 눈이 부시도록 화려해서 '전투 할 맛이 나겠다' 싶네요.

실제 게임 내에 UI를 숨기고 개발사에서 공개한 영상처럼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국 게임들 중에는 '스크린샷 모드'가 있는 게임들이 많던데 우리나라 게임 중에는 도통 찾아보기가 힘들어서...


검은사막 온라인이 OBT를 막 마치고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을 때...

그 때 저는 다니던 직장에 문제가 있어서 이직을 하거나, 적응을 못하고 있거나 하는 문제가 있어서, 원작인 검은사막을 즐길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검은사막 모바일이 원작을 얼마나 잘 구현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비슷비슷한 양산형 MMORPG가 판을 치는 지금의 대한민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이 게임에 '기대를 걸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그래픽도 아니고, 손 맛이 느껴지는 전투도 아니고... 바로 나무를 캐고, 돌을 깨면서 자원을 획득하고, 자신만의 집을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현금 투자해서 랜덤박스에서 좋은 장비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계속해서 돈을 써서 강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유일한 컨텐츠'인 대부분의 모바일 MMORPG와 차별화되었다고 느껴져서 입니다.


이 게임도 MMORPG이고. 모바일게임인 만큼 '강해지기 위한 수단'이 존재할 것이고, '강해지는 것'을 중요 컨텐츠로 내세울 것입니다.

하지만... 서버 최강을 꿈꾸며 게임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게임 내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거나, 스토리르 이해하려 하거나, 경쟁하듯 빠르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들을 천천히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분명 존재하거든요. 

대다수의 국산 모바일게임들은 후자의 사람들을 위한 컨텐츠는 없고 오로지 레벨업과 장비에만 집중을 해서 솔직히... 출시되면 며칠은 재밌게 하다가 저같은 경우에는 곧바로 질려서 그만두곤 했는데, 이 게임은 여유롭게 개발사에서 준비한 다양한 컨텐츠들을 즐기며 천천히, 그리고 오래 게임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때로는 숲에서 야생동물을 생포해서 내 동료가 되게 하기도 하고...

월척을 꿈꾸며 낚시도 하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것...

경쟁하며 살아가는 것은 현실세계로도 충분하니까, 검은사막 모바일이 출시된다면 전 현실에서는 쉽게 누리기 힘든 휘계 라이프를 검은사막 모바일을 통해서라도 대신해서 즐겨볼 생각입니다.

위 짤방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날씨 표현을 한 영상을 캡쳐한 것입니다.

날씨도 시간처럼 실시간으로 랜덤하게 변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것까지 가능하다고 하면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헤어나오기 힘들 것 같네요.

대규모 전투도 가능하다는 점을 개발사에서는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전 대규모 전투에는 관심이 크게 없습니다.

저런건 동영상으로 보면 멋진데, 제가 참여하려 하면... 스트레스 많이 받거든요.

엄청난 레벨의 유저에게 하도 당해서;;

전 저런 컨텐츠도 있구나... 정도만 참고하고, 휘계를 즐길 겁니다.


개발사에서 밝힌 정보들을 보면 기존에 대한민국에 소개되었던 수많은 모바일게임들과는 차별화가 분명히 존재하는 매력적인 게임으로 느껴집니다.

그래서, 사전예약을 신청했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7년 11월 23일부터 http://ngame.org/blackdesertm 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출시일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보통 모바일게임의 사전예약을 한 달정도 진행하기 때문에 아마도 정식출시일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전후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어디까지나 제 추측일 뿐)

지금 검은사막 사전예약 홈페이지(http://ngame.org/blackdesertm)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가능한 한정판 의상이 지급되고, PC온라인게임 검은사막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 쿠폰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누적 사전예약 신청자 수에 따라서 추가 아이템이 지급되기 때문에 PC온라인게임인 검은사막을 즐겨 하면서 모바일게임도 좋아하는 분이라면 지금 사전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 소식을 친구에게도 전해서 5명 이상 초대할 경우 추가 아이템과 추첨을 통해서 특별한 아이템까지 지급받을 수가 있다고 하니까 함께 검은사막을 즐기는 친구, 검은사막을 잠시 떠난 친구에게도 이야기해주면 참 좋겠죠?

페이스북에 검은사막 모바일의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해도 무조건 응축된 검은 기운(일반)이라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사전예약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응축된 검은 기운(유일) 아이템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어차피 친구 초대를 하려면 페이스북 활용하는게 좋을테니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서 이벤트 응모도 하고, 친구 초대도 하면 좋겠네요.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도 한다는데, 네이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카페 누적 가입자 수가 3만/5만/10만/15만을 달성할 때마다 그에 맞는 보상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15만명 이상 가입할 경우 피로회복제 소형 10개와 장인의 기억 2개, 응출된 검은 기운(고급) 1개, 기본 기술 교본(중급) 아이템을 모두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정식출시가 되면 어떤 평가를 내릴지 모르겠지만, 우선은 너무너무 기대가 되는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

이미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에 참여하셨겠지만, 혹시 아직까지도 사전예약에 참여하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http://ngame.org/blackdesertm 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해보세요.

정식 출시전까지 사전예약 200만명 이상 달성해서 좋은 아이템 많이 받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