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문의 대표작! 넷마블 페이트 그랜드 오더 11월 21일 출시예정!


일본의 타입문(Type Moon)의 대표작 '페이트(Fate)'.

2004년 동인 성인용 게임으로 제작, 2006년 애니메이션으로까지 제작되면서 일본과 대한민국을 막론하고 다양한 국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죠.

그런 페이트가 모바일게임으로도 제작되어 이미 일본과 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번에 대한민국에서도 '완벽 한글화'와 '일본 애니메이션 성우 음성'을 적용하여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Fate Grand Order)"

일본과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페이트 모바일게임의 이름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중국의 타이틀 화면이죠.

일본과 중국을 거쳐 드디어 대한민국에 상륙하게 되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

이 게임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넷마블입니다.


'헉! 돈마블이 담당했다고???'


벌써부터 걱정이 심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넷마블 측에서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사전예약 진행을 발표하면서 유저간담회를 실시, 유저간담회 자리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1. 원작의 세계관, 게임성을 최대한 유지하겠다

2. 일본인 성우의 음성을 채용하겠다

3. 유료화 정책은 앞서 서비스되고 있는 국가와 동일하게 적용하겠다(전세계 동일)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현재 일본과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북미에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데 우려하는 것처럼 '한국형 과금방식'을 적용하지 않고 기 출시국가와 동일하게 과금정책을 진행하겠다고 하네요.

그리고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출시를 기념하여 11월 11일부터는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페이트 애니메이션 VOD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해서 원작을 접하지 않은 분들도 원작의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곧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서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웤스와 페이트 그랜드 오더 퍼스트 오더 VOD를 감상할 수 있겠네요.

국내 정식 버전에 대한 이미지 자료가 별로 없어서 중국 버전의 자료를 첨부했는데요, '애니메이션'의 분위기를 최대한 반영한 깔끔한 그래픽이 눈에 띕니다.

저는 사실 원작을 접한 적은 없고 캐릭터 디자인과 이름만 아는 정도인데, 2D와 3D가 섞인 그래픽(정확히는 캐릭터도 3D 처리된 것 같지만)이 개인 취향과 맞아 떨어져서 정식 출시가 되면 게임을 해 볼 생각입니다.

원작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캐릭터 디자인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일본과 중국 쪽에 공개되어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면 게임은 턴방식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자동전투 지원 유무까지는 확인을 못 했는데, 카드+턴방식의 RPG를 조합한 게임 방식을 적용했다고 하네요.

원작 페이트가 많은 팬들로부터 독특한 세계관에 대한 호평을 받았던 만큼, 이 게임 역시 스토리가 중요할텐데, 넷마블에서는 Fate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번역가를 섭외하여 초월 번역을 하여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합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정식 출시는 2017년 11월 21일로 확정, 발표되었고, 사전예약은 아마도 11월 20일까지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Android와 iOS의 사전예약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데 11월 21일 iOS와 Android 동시 출시가 예상되구요,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성정석 10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페이트 그랜드 오더 공식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팔로워 수가 10만 이상을 달성할 경우 게임 내 서번트 '세이버 릴리', 성정성 58개, 개념예장 '여행의 시작', 경험치 카드와 능력치 상승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하니까 이벤트 링크 클릭해서 사전예약도 신청하고, 페이스북에 좋아요도 눌러주면 초반부터 풍성하게 혜택을 받아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사전예약 신청에 참여만 해도 추첨을 통해서 갤럭시노트8과 마슈, 세이버의 1/7 Scale 피규어, 넷마블에서 제작한 칼데아 키드라는 것을 준다고 하니까 페이트 매니아라면 사전예약은 빼놓지 않고 반드시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갤럭시노트8은 당첨될 확률이 낮아서 바라지도 않으니, 피규어라도 받아보고 싶네요.ㅠㅠ

이번에 지스타2017에 가면 넷마블 부스에서 이벤트 진행해서 피규어 증정하려나요?

피규어가 탐나서 사전예약 신청 마친 후 지스타2017 넷마블 부스에도 들러봐야겠다는 생각이...

아무튼, 혹시라도 페이트 그랜드 오더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페이트 그랜드 오더 사전예약 신청하기> 를 눌러서 사전예약 신청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