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2개나 구매하게 된 화이트데이 PC버전 한정판 개봉기

퇴근하고 집에 와보니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화이트데이 한정판!!

2017년 8월 7일. 

이거 사려고 예판 시작 5시간 전부터 두근거리는 심장을 부여잡고 네이버에서 표준시간을 검색하고, 가지고 있는 모든 기기로 예판 시작 1분전에 알람을 울리게 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원래는 8월 21일이나 22일쯤 받아봤어야 할 제품이지만, 화이트데이 한정판 제작을 담당한 중국 쪽에 문제가 생기고, 세관에 묶이는 등의 문제 때문에 남들은 하이트데이를 다 즐기고, 심지어 크랙버젼까지 떠돌아다니는 지금에서야 한정판 물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남들보다 빠르게 게임을 즐겨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게 좀 아쉽네요.

8월 7일, 예판넷을 한 참 뒤적거리며 각 각 다른 사이트에서 1개씩 한정판을 구매했습니다.

PC판 한정판 1개, PS4판 한정판 1개...

글이 늦어져서 이미 다른 블로거들이 한정판 개봉기를 많이 올렸겠지만... 

그냥 저도 올려보렵니다.

비닐에 싸인 화이트데이 한정판 패키지와 보조배터리가 담겨져 있었습니다.

보조배터리는 한정판 출고 지연에 대한 추가 보상으로 지급된 제품입니다.

보조배터리의 경우 원래는 계획에 없던 제품이었다보니 한정판 패키지와는 별도로 포장되어서 제공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용량은 4,000mAh.

아무리 계획에 없었던 제품을 증정하는 것이라고는 하지만... 용량이 무척 아쉽습니다.

4,000mAh를 어디에 쓰라고...

실사용으로는 상당히 아쉬운 용량.

5,000mAh도 아니고 4,000mAh라니...

보조배터리의 제조사는 디자인 주식회사입니다.

디자인 주식회사의 코끼리 보조배터리를 지급한건데... 이 회사의 무선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를 줬다면 더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10화이트데이 모바일의 한정판에 담겨져 있었던 귀신우산처럼 보조배터리에 머리귀신 이미지를 넣어줬다면 용량에 대한 아쉬움이 조금은 사라졌을 것 같은데...

흰색 보조배터리에 화이트데이 로고와 손노리 로고만 담겨져 있어서 디자인 적으로도 뭔가 심심한 느낌.

이미 이런 보조배터리를 6개나 들고 다니고 있어서 당분간은 이 보조배터리를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충전 속도도 무척 느려서 딱히...

그냥... 소장용으로 보관해야 할 것 같습니다.

PC버전 한정판과 PS4버전 한정판은 뭐가 어떻게 다를지 비교샷을 찍으려고 택배박스를 모두 개봉해봤는데...

어라?

왜 PC 스팀 로고가 양 쪽에 다 적혀있는거지??

배송사고인가 싶어서 주문했던 모든 사이트에 들어가서 주문정보를 확인해봤는데 아뿔싸... 둘다 PC버전을 주문했네요.

예판넷 정보를 수시로 보면서 A라는 사이트에서 PS4버전 한정판을 우선 구매하고, PC판 구매에 실패해서 좌절하고 있다가 B라는 사이트에서 주문취소건으로 소량 제품이 풀려서 급히 PC버전 한정판을 구매...

잠시 후 또다른 사이트에 물건이 남아있음을 확인하게 되었는데 이런저런 포인트를 적용시켜보니 아까 주문했던 사이트보다 여기서 사는게 더 싸게 살 수 있어서 C라는 사이트에서 PC버전 한정판을 주문했는데...

이 과정에서 B라는 사이트에서 주문한 PC버전 한정판 주문취소를 한다는게 급한 마음에 서두르다가 A라는 사이트에서 주문한 제품을 취소했나 봅니다.

졸지에 PC버전 한정판만 2개가 생긴...ㅠ_ㅠ

1개는 개봉해서 스팀 코드 사용하고, 손노리에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하는데 사용하고 나머지 1개는 미개봉 상태로 소장해야겠습니다.

이상하게... 모바일버전 한정판 2개는 기쁜 마음으로 구매했는데 이번에는 기쁘지가 않네요...

PS4 한정판을 날려버린게 너무너무 후회되고 안타까운...  

아무튼 PC버전 한정판에 대해서 계속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화이트데이 PC버전은 15세 이용가 판정을 받았고, 사명이 (주)로이게임즈에서 (주)손노리로 변경된 덕분에 패키지에도 로이게임즈 로고가 아닌 손노리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손노리의 로고를 게임패키지에서 다시 볼 날이 오다니... 뿌듯뿌듯!!

눈물이 다 나려하네요...ㅠㅠ

패키지 양쪽 측면에는 벽돌과 커튼으로 가려진 창문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벽돌에 화이트데이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고, 장르와 언어, 제품명, 이용등급 등 게임에 대한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뒷면에 적혀 있는 사양이 최소 사양인지 권장사양인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사양이 높지는 않네요.

한정판 패키지를 개봉하면 왠 상자와 피규어, 왜 넣은 것인지 알 수 없는 종이 하나가 담겨져 있습니다.

피규어 세울 때 배경으로 쓰라고 넣은 것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이 종이... 너무 부실하게 제작되었네요.

뭔가 의미가 있고 쓸모가 있는 종이라면 좀 더 신경써서 만들어주지...

박스를 열어보면 그 안에 화이트데이 O.S.T CD와 화이트데이 패키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화이트데이 O.S.T CD 안에는 한정판 특전 프로모션 코드가 적혀있는 카드와 어쩌다보니 쓸모가 생겨버린(?) 손노리 프리미엄 멤버쉽 가입이 가능한 한정판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과거 손노리에서 발매한 바 있는 패키지의 로망에 담겨져 있던 손노리 카드처럼 '아무런 혜택이 없는' 플라스틱 덩어리일 줄 알았는데...

이번에 한정판 배송지연 사고로 인해서 갑자기 '쓰임새가 생기게 된 듯 한' 손노리 카드.

뭔가 처음부터 어딘가에 쓸 모 있게 쓰이게 하려했다...고 보기에는 일련번호가 무척 부실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PSP게임 패키지와 비슷한 크기(사실 PSP패키지보다는 살짝 큼)의 화이트데이 PC 스팀버전 패키지.

얼어보면 CD같은 것은 없고 종이 한 장 덩그러니 들어 있습니다.

왠지 국산 과자 포장보다도 더 과대포장인 것 같은 느낌.

CD가 그립다... CD...

종이에는 화이트데이 게임 본편 다운로드가 가능한 스팀 코드와 블레이 블루 콜라보레이션 의상 세트 코드가 적혀 있습니다.

하...CD가 들어 있었다면...

피규어의 중량은 110.7g

화이트데이 공식 카페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피규어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반응이 있던데...

전 만족합니다.

색칠도 깔끔하게 되어있고, 특히 손톱에 옅은 매니큐어칠이 흐트러짐없이 잘 칠해져 있었고, 신발 표현도 잘 되어 있어서 만족!

좀 야한 자세를 하고 있어서 선뜻 남들에게 보여주거나 자랑하기가 뭐하다는 것은 아쉽지만...

한정판 피규어의 주인공은 이번 화이트데이 PC/PS4 버전에서 새로이 추가된 유지민이라는 캐릭터인데 예쁘네요.

게임 속에서는 어떻게 등장할지...

피규어 컨셉은 유지민이 칠판에 낙서를 하던 도중에 갑작스럽게 교실문을 열고 들어 온 이희민을 보고 놀란 모습!이라고 하는데 누가 저렇게 엉덩이를 쭉 내밀고 낙서를 하는지 의문.

칠판의 낙서가 '살충제로 벌레를 잡는 모습'입니다.

출시 초반 각 종 버그로 유명세를 떨친 손노리의 셀프 디스인건가...?

나름 손노리 다운 유머코드가 담겨져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피규어를 꺼냈더니 휑한 한정판 패키지.

피규어를 빼고도 패키지를 멋지게 보관할 수 있도록 앞에 열고 닫을 수 있는 뚜껑이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어쩔 수 없이 패키지 안에 다시 피규어를 넣었습니다.

손노리에서 또 다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할지는 모르겠지만, 추후에 게임 패키지를 만들고, 한정판 구성품으로 피규어를 또 넣을 생각이 있다면 그 때에는 피규어를 꺼내도 패키지를 멋지게 보관할 수 있도록 꼭 여닫을 수 있는 뚜껑을 만들어주시길...

화이트데이 모바일 한정판과의 크기 비교.

여러 모로 화이트데이 모바일 한정판은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었음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가방과 우산... 무척 쓸모있는 상품이 가득했던 화이트데이 모바일 한정판.

무리를 해서라도 3개를 샀었어야 했는데....

소장 중인 손노리 관련 패키지들...

아래에서 부터 '화이트데이 모바일 한정판 패키지' '패키지의 로망' '악튜러스'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5.25인치 디스켓 버전 패키지' '화이트데이 PC 스팀버전 한정판 패키지'.

출시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부터 각 종 버그와 이런저런 사고로 고통을 받고 있는 화이트데이...

제발 이 게임이 세계적으로 흥행해서 화이트데이2 스완송도 대박 터뜨리고, 언젠가는 악튜러스도 리메이크 되는 날이 오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