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만 해도 다른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는 착한 기부어플, 빅워크

여러분은 하루에 몇 걸음 정도 걸으시나요?

누구는 자동차를 운전하고, 사무직을 하기 때문에 하루에 5,000걸음도 못 걸을 수도 있고, 또다른 누구는 영업직을 하다보니 구두 밑창이 다 닳도록 걷고 또 걸어서 하루에 20,000걸음 정도는 가뿐히 걷기도 하겠죠.

또 누군가는 그냥 아무 생각없이 출근 또는 등교를 해야 하기 때문에 무념무상인 상태로 걷기도 할 것 입니다.

그런데, 평소처럼 그냥 걸어다니기만 해도 다른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는 매우 착한 어플이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빅워크!

빅워크라는 이름의 이 어플은 걷기만 해도 일정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매우 착한 어플입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어플인데, 지금부터 어떤 어플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빅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연동 기능을 통해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도 있고, 아니면 빅워크 자체 회원가입을 통해서 어플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어렵지 않고,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도 않으니 가입해보세요.

몸무게를 물어보는 항목이 있는데, 불편하다 생각되시면 몸무게는 비공개하셔도 됩니다.

어플 이용에 크게 지장은 없어요.


로그인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어떤 곳에 기부를 할지를 정하는 것입니다.

빅워크에서는 걸음모음통이라는 이름의 기부캠페인들이 있는데, 각각 어떤 곳에서 어떤 목적으로 기부를 원하고, 어떤 방식으로 기부금이 사용될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고 '여기는 꼭 도와주고 싶어!'라는 생각이 드는 걸음모음통을 선택합니다.


걸음모음통을 선택했다면, 다음은 걷는 것!

빅워크는 10m를 걸을 때마다 1눈 포인트를 주는데, 1눈 포인트는 현금 1원의 가치로 환산되어서 기부가 이뤄집니다.


저는 순천시에서 함께하는 근육병 환자 돕기 걸음모음통을 선택했는데요, 하단의 걸음 시작 버튼을 눌러서 본격적으로 걸어보겠습니다.

걸음모음통 선택하고 반드시 걸음 시작 버튼을 눌러야만 기부포인트인 눈 포인트가 적립되니까 잊지 말고 걸음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걸음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걷기 시작한 시간, 이동거리, 현재 걸음 속도, 걸음수, 실제 이동거리, 칼로리 등이 표시됩니다.


예전에는 GPS가 항상 켜져 있어야만 GPS를 이용해서 이동 동선을 확인, 실제로 걸었는지를 확인해서 눈 포인트를 적립해줬는데 최근에는 GPS 항시 사용으로 인해 배터리 소모에 부담 느끼는 사용자도 있고, 간헐적으로 GPS 수신이 불안정한 곳도 있어서 그런지 GPS를 끄고 스마트폰 내 진동을 이용해서 걸음감지를 해서 눈 포인트를 적립하는 기능도 있더라구요.

GPS로 인한 배터리 소모가 은근히 부담되었는데, 배터리 절약도 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서 무척 기쁩니다.


어느 정도 걷고나서 찍어본 빅워크 실행화면.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일시정지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측정 종료 버튼을 누르면 걸음 수 측정이 종료되며, 결과 화면이 출력됩니다.

하단의 '모음통에 걸음 전달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미리 지정해두었던 걸음모음통에 방금까지 걸어서 획득한 기부포인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걸음모음통 별로 희망하는 걸음 포인트 양이 정해져 있는데 이 걸음양을 모두 획득하면 해당 걸음모음통은 종료됩니다.


보호/복지 시설 관리자 또는 우리의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곳이 있는데 후원받을 길이 막막하다 생각되는 분들은 빅워크에 기부 계획을 알리고 걸음모음통 개설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빅워크가 정말 정말 착한 어플이라고 생각되는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

이 기능도 생긴지 오래되지 않은 것 같은데...

걷기만 했을 뿐인데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것도 무척 장한데, 일정 걸음마다 '랜덤박스'라는 것을 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서 어플 사용자들에게 선물까지 준다는 사실!!


물론 선물이 당첨될 확률보다 꽝이 나올 확률이 더 높지만, 기분 좋게 기부도 하고, 운좋게 선물도 받는다면 이보다 기쁜 일은 없겠죠?


평소 일상생활을 하면서 걸을 때, 혹은 놀러갔을 때!

착한 기부 어플 빅워크를 실행시키고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가 오늘 하루 얼마나 걸었는지 만보계 기능도 이용할 수 있고, 남도 돕고, 아주 가끔은 운좋게 선물도 받고...

1석 3조의 기능이 있으니까요.

빅워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빅워크 홈페이지▼

http://www.bigwalk.co.k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